후보자 인사말
# ‘다시 시작하자’는 당원과 지지자들의 열망이 저를 서울시장 출마로 이끌었습니다. 당원, 지지자들이 바라는 대로 검찰공화국, 안보・외교 무능, 윤로남불 윤석열 정부를 제대로 견제하고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 저 송영길이 서울시장이 되면 ‘유엔아시아본부’를 서울에 유치하겠습니다. 뉴욕, 제네바, 빈, 나이로비에 이어 서울에 유엔아시아본부가 들어서면 미국 핵우산보다 더 강력하게 한반도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2만개 이상, 직접 경제효과 10조 이상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경쟁력이 높아지고 우리 청년들이 국제기구에서 경험을 쌓을 기회, 일 할 기회도 늘어납니다.
# 수도 서울은 지역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런던, 뉴욕, 파리 같은 글로벌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도시로 성장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 미래를 내다보고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 국제사회를 설득하고 협조를 얻어낼 수 있는 외교력, 행정력과 경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서울은 부동산 정책의 핵심지역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정책도 확실히 바꾸겠습니다. 징벌적 수단으로 쓰인 부동산 세금 바로 잡고, 내곡동 65만평 개발해 2만호, 구룡마을 개발로 1만 2천호 등을 공급하겠습니다. 1주택자 종부세는 폐지하고, ‘억울한 종부세’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세 중과는 앞으로 2년간 유예하겠습니다. 민주당 당대표 출신인 제가 서울시장이 된다면 예산을 충분히 확보하고, 제도 개혁과 법안 개정 역시 약속한 대로 추진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서울시장은 윤석열 국무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유일한 광역단체장입니다. 송영길은 정부와 다른 입장, 민심도 가감없이 윤석열 정부에 전달하며 대한민국 국익, 서울시민의 이익을 지키겠습니다. 견제할 것은 견제하고, 협력할 것은 협력하며 서울을 글로벌 중심도시로 성장시키겠습니다.
# 서울이 달라지면 대한민국이 달라집니다. 서울시장 선거 승리로 윤석열 정부 확실히 견제하고 서울의 변화, 대한민국의 변화 이끌겠습니다.
후보자 학력
후보자 경력